본문 바로가기

나림&석준 이야기/나림&석준사진

20090303_제 기저귀커버 이쁜가요? 천기저귀 Vs 종이기저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제 기저귀커버 이쁜가요~~ㅎㅎ "

20090303 _ 생후 174일
나림이는 태어나서 병원에서 2일 / 산후조리원에서 2주후 집으로 돌아왔다.
처음 결혼했을때 함을 샀던 천으로 엄마가 기저귀를 만들어 주셨고(10개정도) 부족할 듯 싶어 베이비앙 땅콩기저귀 20개를 주문했었다.. 그리하여 쓰게된 천 기저귀 ㅎㅎ

1. 천 기저귀 사용시 땅콩기저귀보다는 일자형 천 기저귀나 원통형 기저귀를 추천한다.
땅콩기저귀는 잘 마르지 않고, 두꺼워 세탁시 응가가 잘 안빠진다... 매번 삶을수 없을때는 대략 난감.. 그에 비해 일자형 천 기저귀는 세탁도 잘되고 정말 잘 마른다. 옷걸이에 걸어서 벽에 걸으면 한나절이면 바로 쓸수 있다.

0123

2. 천 기저귀 Vs 종이 기저귀
* 보통 천 기저귀를 쓰면 기저귀발진도 안생기고, 아기 피부에 좋아서 선택을 하게 되는데.. 천기저귀나 종이기저귀나 기저귀가 젖은채 오래 방치하면 기저귀 발진은 생기기 마련.. 아기가 설사나 장염에 걸렸을땐 그 어떤것도 기저귀 발진을 피해갈 수 없다. 젖으면 빨리 갈아주어야 한다. 종이기저귀 보다는 천기저귀가 통풍이 잘 되 아기 엉덩이가 빨게 지는걸 예방할 수는 있다.
* 경제적인 면.. 천 기저귀가 조금 저렴하다.
* 환경적인 면.. 엄마가 너무 피곤해서 기저귀를 못 빨때 종이기저귀를 2-3일 정도 썼더니 정말 쓰레기 감당 못하겠더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림이는 천기저귀 덕분에 엉덩이가 뽀송뽀송해요.. ㅎㅎ"

012
"엄마.. 빨리 일어나고 싶은데. 맘대로 안돼 ㅡ.ㅡ"
오늘도 푸쉬업 중인 나림.. 기어가고 싶은데 맘대로 안돼는 모양..

천 기저귀를 쓴다는건 사실 보통일이 아니다.
귀차니즘의 일인자인 내가 쓰는걸 보면... 나도 대견할 따름. ㅎㅎ
결론 선택은 자유...  천 기저귀건 종이 기저귀건 제때 갈아주어 아기엉덩이 뽀송뽀송하게 해줍시다. ㅎㅎㅎ

사족1. 기저귀 발진 예방 차원에서 하루 한두시간은 엉덩이를 벗겨 놀게한다.
            엉덩이를 잘 건조시키는게 기저귀발진 예방의 한 방법, 드라이기로 말려주기도 한다.